학과소개

학과소개

기독교사회복지학과는 배재대학교의 유일한 사회복지사 양성학과로서 사회복지와 기독교학을 융합한 선도적인 학과이며,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배재대학교의 건학이념을 구현하는 대학의 상직적 학과입니다. 학생들의 관심과 진로 방향에 따라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기독교지도자 및 사회복지사를 양성할 뿐 아니라 융합적 교육에 기반하여 종교교사, 기독교사회복지사, 기독교상담사, 노인영성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아펜젤러기념관에 위차하여 최고의 학습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취업역량에 있어서도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비롯하여 교단 및 기독교단체, 교회와의 풍부한 취업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신학, 사회복지학, 종교학, 기독교상담학, 영성학 분야의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융합교육과정에 따라 어떤 학과보다 다양한 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인재상

기독교사회복지학과는 이 사회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1. 인성과 지성과 영성을 균형있게 겸비한 융합적 인재
  2. 인간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재
  3. 긍정적인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도전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4. 사회적 아픔을 공감하는 따뜻한 감수성을 가진 인재

취득자격증

기독교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획득에 필요한 사회복지학 과목과 기독교학 과목이 함께 개설되어 있어서 졸업시 문학사 학위와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1급은 국가공인시험에 합격 후 취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부에서 인정한 범위(각 학년 당 2명) 안에서 중등교원 정교사(종교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학과의 교육과정과 실용교육과정을 통해 관련 학회 및 연구소와 협약을 맺고 모든 학생들이 기독교사회복지사 2급, 기독교상담사 2급, 노인영성지도사 3급 등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 사회복지사 자격증으로 취업할 수 있는 모든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취업 가능할 뿐 아니라 특히 기독교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을 통해 기독교 계통 사회복지현장 취업에 강점이 있음
  2. 신학사 자격으로 신학대학원 진학 및 기독교기관에 취업
  3. 기독교상담기관 혹은 교회상담센터 취업 등 매우 다양한 취업 루트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TOP